딸래미 숙제 소라게쉘 키우기 문방소

오늘은 딸아이와 함께 소라게쉘을 문방구에가서 문방소를 사보네요 ㅎㅎ

진짜 어이가 없네요 ;;;


딸키우는맛이 이런건가바요. 



문방구에 들리셔서 문방소를 달라고 하세요. ㅋㅋㅋ 아이들이 부르는 닉네임이 문방소에요. 여름철에 문구점에서만 볼수가 있다고하는데요~~ 참 신기하죠~~

참고로 인디크랩에서 공급하는 소라게는 아니라고 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가격은 매해마다 조금씩 몇백원단위로 오르고 있는중인데요. 

올해에는 1500원을 받고 있네요. 

한통에 크기가 큰소라게는 한마리 작은 소라게는 두마리가 들어있네요. 


소라게쉘은 대부분 러그소라게 종이에요. 간혹 인도소라게랑 캐비소라게도 나오긴 하는데요 복불복이에요. 

육지소라게라면 품종 구분없이 함께 키울수 있다고 하네요. 


인디크랩 쇼핑몰에서 분양하는 tiny소라게에 비해 크기가 작은 것 외에는 거의 차이가 없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상담중에 소라게 크기가 원래부터 차이나는지 여쭤보시는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소라게는 탈피를 하면서 크기가 점점커지거든요. 

작을수록 나이 어린 소라게라고 보시면되요. 큰사이즈 소라게쉘은 정말 나이가 많이 먹었을지 모르니 예의를 갖추도록 하세요. ㅎㅎ


그림 위 사진은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라껍데기 자연쉘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문구점에서 팔고 있는 소라게 이구요. ㅎ


평균사이즈 수준의 문구점 소라게는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자연쉘 1센치급이면 아주 넉넉하게 사용가능한데요. 위 사진의 가장 큰 소라게도 1센치 터보쉘은 넉넉한 사이즈 입니다. 

사진의 아이들보다 크기가 큰 문구점 소라게 또는 쉘을 넉넉한 사이즈로 크게 입어버리는 취향의 소라게의 경우 1.8센치 내외의 쉘까지도 커버할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터보쉘 형태는 그린터보쉘, 골드터보쉘,실버터보쉘등이 있어요. 복부 공간이 생각외로 넉넉한 편이구요. 입구 사이즈를 너무 크게 선택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소라게는 더마음에 드는 쉘로 갈아탈려하는 본능이 있으니 여분의 쉘을 마련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여분의 쉘 사이즈는 현재 입고 있는 사이즈부터 한단계 큰 사이즈까지 두루 갖춰두느게 좋겠죠? 한마디로 쉘 컬렉션을 펼쳐주어야 한다는거란다 


문구점 소라게는 쇼핑몰에서 판매중인 크랩전용 젤리를 잘먹어치웁니다. 

전용젤리는 더운 날씨에는 하룻밤새 다 먹어치울 분량만 덜엇 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육장 바닥재 물그릇2개 등반겸 은신공간용품을 비치하시구요 해수염추가 필수 먹이그릇은 자유롭게 선택 하시구요 온열등세트도 있으면 좋겠네요. 전용젤리먹이 추가 선택하시고 그외 장식품은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문방소 키우는 방법은 스토리를 통해서 계속해서 올려드릴계획입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며 공감버튼 꾹!! 한번 눌러주십시오.


2018/04/10 - [국내여행] - [in보령]주산 벚꽃길에서 주산벚꽃 축제의 향연을 즐기다

2018/04/09 - [국내여행] - 부산 mt장소 팔공산 으로 가자!

2018/04/10 - [분류 전체보기] - 이것이 갑천의자랑 쏘가리아니더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