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 배요금표 우도배시간표

안녕하세요 제주를 사랑하는 커뮤니티 입니다. 


오늘은 제주우도 배시간표를 간략하게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도에 배를 타고 들어가시기전에,

반드시 오늘의날씨를 검색하시고, 우도날씨를 검색하시고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우도날씨 기상청예보는 거의 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니면 우도 선착장에 전화하셔 오늘날씨 어떻냐고 미리 물어보는것도 좋습니다. 


제주도민은 하늘만보아도 날씨, 파고를 너무 정확히 안다고 하네요. 


괸히 섬에 들어갔다가, 제주 우도에서 1박 더 2박더 하실수 있는 상황이 있기때문에 주의를 드리는겁니다. 


그러다고 너무 긴장하실필요는 없고요. 자 시작합니다. 


 





제주 우도 배시간표 입니다. 

우도배 시간과 요금 제주도우도배요금을 꼭 숙지하시고 가시길바래요. 

주민등록증 소지, 

운전면허증 반드시 소지해야 들어갈수 있습니다. 

우도배표도 소지해야지 탈수 있다고 합니다. 

우도 배타는곳은 성산항입니다. 성산일출봉이 있는 성산입니다. 

네비게이션에 이렇게 입력하시면 좋습니다. 성산항 딱 찍으시고 출발!






요즘들어 제주도의섬 우도를 찾으시는 분이 많은데요. 

꼭 알아두셔야할 것이 또한가지가 있네요. 2018년도 부터는 우도안에 렌트카를 가지고 들어갈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예외도 있겠죠? 우도안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은 렌터카를 가지고 갈수 있구요. 


왠가? 알아보았더니 우도는 작고 들어가는 차는 많아서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여서 어쩔수 없데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우도 오토바이 장사꾼들의 모략같습니다. 

자연을 지킬려는것도 있어보이지만 어쨋든 패스 



우도 선착장 입구입니다. 이곳에서 표를 구입하시고, 우도 배타는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도잠수함 티켓도 이곳에서 끊을수 있는데요. 월드제트와 마린리조트 성산포유람선도 타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성산포 유람선 한번 타봤는데 꾀 괸찮더라고요. 어버이날 어르신들 모시고 타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어린이날이 다가오는데요. 아이들과도 함께 타면 너무 신날거 같은데요? 



우도랜드 2호입니다. 우도와 성산을 왔다갔다하는 이것말고도 배가 몇개 더있어요. 30분에 한대씩 운항을 하고 있고요 아저씨들이 정말 친절하게 태워주시네요?




우도 배에 올라타셔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넓직한 방들이 우도배안에 마련되어있습니다. 방바닥도 매우 따뜻하더라고요. 그런데 아이들과 우도에 들리시는 분들이라면 새우깡을 들고 타셔요 돼지갈매기들이 엄청나게 따라붙어요. 

아이들에게 우도에가는것은 정말 행복한거 같습니다. 


성산여객터미널 입니다. 성산항이라고도 부르고요. 지도를 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성산포항 종합 여객터미널






성산포 종합 여객 터미널은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2개의 여객 터미널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1대합실은 유·도선 대합실로 연면적은 1,265㎡이며 철근 콘크리트의 지상 2층 건물에 제주 씨월드에서 운행하는 유람선 2척 잠수함 2척 등이 있습니다

제2대합실은 여객선 전용 대합실로 연면적은 676.20㎡이며 철근 콘크리트의 지상 1층 건물에 일반대합실과 내국인 면세점 등이 있습니다

우도로 가기 위해서는 승선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승선 신고서와 신분증을 가지고 매표소에서 발권을 하면 ~끝 
우도까지 가기만 하면 되죠






우도들어가는 시간은 배를타고 보통은 15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드디어 우도에 도착했네요

혹시 시월애라는 영화 보셨나요
여기서 우도는 여자 주인공 전지현의 고향으로 나왔었다고 하네요. 


섶속의섬 우도를 와보셨나요? 꼭 제주도여행의 필수코스 우도여행을 이번기회에 꼭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우도에서는 하하호호 햄버거가 기가 막히더군요. 우도 하하호호 이렇게 검색하시면 아마 나올거에요. 그리고 팬션은 제거 전에도 추천했던. 우도 볼레낭 팬션을 추천합니다. 우도 팬션중에는 제일로 깨끗한 팬션이네요. 최근에 지어졌고요, 젊은 부부가 운영을 하고 있더라고요 우도커피아일랜드 또한 최고의 커피와 바리스타가 함께하는 곳이더라구요 대충 알바들 써서 하는 커피집은 아니더라고요 꼭 한번 찾아가보셔요 우도 볼레낭 팬션, 볼레낭이란 제주도 방언이라고 하네요. 


2018/04/03 - [국내여행/in 제주] - [in제주] 제주푸드앤와인 페스티벌

2018/04/03 - [국내여행/in 제주] - [in제주]제주43행사 기억의 투쟁

2018/04/03 - [국내여행/in 제주] - [in제주] 우도 커피아일랜드, 볼레낭팬션을 가다

2018/04/03 - [국내여행/in 제주] - [in제주]제주 중문 천제연 폭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