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비대증 증상 치료

전립선비대증 증상 치료

전립선비대증 증상 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오줌 줄기가 가늘어지거나 오줌을 싸도 시원하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죠. 이게 바로 전립선비대증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때란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 또한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너무 기죽지 마세요. 한국남자 40프로 이상이 전립선비대증에 걸린다고 하니까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시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그럼 끝까지 정독해주시길 바랍니다. 



전립선비대증 이란 뭘까? 나 지금 무슨문제 있는것은 아닌가?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했잖아요. 우리나라 남성중에 노년층에 40프로 이상이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전립선비대증 증상.




사실 와이프에게 말해보고 싶은데? 무슨 문제 생긴거 아닐까 걱정돼는 마음뿐이시죠? 염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립선에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립선은 방광의 아래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정액을 생산하여 요도를 통해 배출시키는 남성의 생식기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립선은 골반 깊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뒤쪽으로는 직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남자의 정액의 약 60프로 이상이 정낭에서 약 30프로는 전립선에서 나머지는 5프로는 요도에서 생산되는 분비물로 구성되는데요. 고환에서 생산되는 정자는 정관을 타고 이동하여 정관의 패대부여 모여 있다가 남성이 사정을 할때 전립선액과 정낭의 분비물과 함께 섞여서 요도를 따라 배출되는거래요. 



젊은 남성의 전립선은 호두크기 라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점점 커지는게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지금 현재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찾아보고 있는분이라면 호두보다 커졌다는 말이겠죠? 그래서 오줌이 나올때 오줌나오는 요도를 눌러줘서 오줌의 줄기가 작고, 시원하지 않다고 했죠? 



이게 바로 전립선비대증 증상이라고 보면됩니다. 술을 많이 먹거나, 맥주를 많이 먹어서 뚫어바야지 하시는 분들게시는데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전립선에 발생하는 여러가지 질환들이 있는데요. 

첫번째 전립선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는 만성 전립선염 이라고 합니다. 전립선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군을 의미하는데요. 배노 장애 또는 아래쪽 등이나 다리 사이 통증 등이 나타나며 소변을 볼때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치료를 하실려면 수개월동안 약물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두번째 전립선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는 전립선암 무시무시안 전립선암이네요. 전립선에 발생하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대반이라고 하거든요. 그런데 암이 점점 자라나기 시작하면서 전립선비대증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구분하기가 너무 어렵다고해요.  

그래서 내 전립선에 문제가 생겼나 싶으면 무조건 병원을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민간요법으로 해결할수 있는게 아닙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

첫번째로, 전립선비대증 증상 원인이 있는데요. 먼저는 나이가 들어서 , 한마디로 노화가 되어서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나타나는것이라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은 40대 이후부터 서서히 시작되는데요. 60대 에는 60프로 이상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있다면 아이제 내가 나이가 들었구나 생각하시면 되겠죠? 



또한 70세가 되면 거의 모든 남성에게서 나타날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비뇨기과를 찾으셔서 상담을 받는것은 필수 라고 생각해요. 

두번째로, 전립선비대증 증상 원인이 있는데요. 남성호르몬의 변화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연령이 증가하면 고환에서 생산되는 남성호르몬의 양이 줄어들지만 남성호르몬 전환효소의 활성도가 증가하여 활동형 남성호르몬의 양이 늘어나느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전립선비대증이 발생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와있네요. 



전립선비대증 그렇다면 증상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가장먼저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는 소변줄기가 가늘고 힘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줌을 싸는 중간에 소변줄기가 끊어지기도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는 소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은 느낌이 난다고 하는데요. 저도 가끔 이런적이 있는데, 저에게도 이미 전립선비대증 이라는것이 찾아왔나보네요.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 소변을 볼때 소변이 나오기 시작할때까지 시간이 걸리거나 힘을 주어야 소변이 나온다면 거의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는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갑자기 소변이 마렵고 참기가 어려우면 바로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젊은 남성 같은경우에는 오줌이 마려워도 참을수 있는 힘이 있었잖아요?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오줌이 마려우면 화장실을 찾아야 하는 고통이 있잖아요. 그게 바로 약해졌다는 말이겠죠?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 마지막입니다. 밤에 잠을 자다가 일어나서 소변을 보아야 한다면 전립선비대증 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자주 이런일이 반복이 된다면 병원에 가시는게 맞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만으로 병원에 무조건 가야하나?

그래도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전립선비대증 증상이라고 생각이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암이면 어떻게요? 전립선비대증 증상 이 바로 암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방광암, 전립선암, 방광결석 등에서도 발생할수 있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꼭 진단을 받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